공지사항 목록
공지
공지글갯수 3
-
계.절.분.류..방법
봄은 2월부터 5월말까지 여름은 6월부터 8월말까지 가을은 9월부터 11월말까지로 분류예정이고... 요즘 계절의 경계가 불분명하므로...중복되어 업데이트 될수 있습니다.같은 야생화라도 찍는일자에 따라 분류하도록 하겠습니다.
공감수
0
2015. 5. 6.
-
야생화 이름에 대한 기초 지식
야생화 이름에 대한 기초 지식우리나라에는 대략 4천여 종(귀화식물이나 원예종은 제외)의 식물이 있다고 합니다. 사람마다 이름이 있는 것처럼, 식물의 이름은 식물을 구별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며, 사람과 식물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. 식물의 이름은 형태, 서식환경, 생태, 생리적 특성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므로, 이름을 알면 직접 본 적은 없다고 하더라도 그 특성을 대충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이름을 불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. 아는 만큼 잘 보인다고 하며, 그만큼 야생화에게 애정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. 꽃 이름의 유래 및 유형 : 야생화 이름에는 각기 의미를 가지고 있어, 그 유래를 아는 것은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, 야생화에 가까이 가는 지름길입니다. 야생화의 이름의 유래..
공감수
0
2015. 5. 6.
-
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
산행을 하면서 부터 필카에서 디카로 바꾸고 나서 막찍고 다녔었는데...제가 처음 구입했던 올림푸스 c3020z 구입하면서 부터 야생화에 관심이 생겨서찍게 되었던것 같습니다. 2~3년 사용했었는데, 조카가 가지고 놀다 떨어트려서 수리비가 중고가 보다 비싸게 먹혀서 새로 구입한 기종이 FinePix s5700 입니다. 야생화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점점 찍을때마다 DSLR 의 지름신이 왔다갔다 하지만...산행하며 하나둘 찍다보니 너무 무겁고 큰건 또 맞지 않겠다고 위로하곤 했었습니다. ^^; 그러다 중고로 Canon EOS 300D로 갈아타고, 2013년 후반에 700D를 구입해서,지금까지 쭈~욱 찍어 오고 있습니다. 카메라 바꾸고보니 렌즈가 아쉬워지고그러네요...ㅎㅎ 원래 실력없는 사람들이 장비탓하니......
공감수
0
2015. 5. 6.